♡⃕ 트리플 미디어

1. ATL(Above The Line): 라디오, 잡지, 신문, TV(기존 4대 매체)
2. BTL(Below The Line): 비 매스미디어
1. Owned Media
- 기업이 직접 소유하여 컨트롤 할 수 있는 매체
- 잠재고객의 고객화 유도
-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 형성
- ex) 브랜드의 사이트, 공식 sns, 오프라인 매장..
√ '잠재고객을 충성고객으로'
√ 팔로워 기반 자동 노출 -> 쌍방향적 소통(유대감 형성) -> 브랜딩 & 세일즈 가능
2. Paid Media
- 기업이 돈을 지불하여 얻는 미디어
- 상품과 브랜드의 인지도 강화
- 온드미디어로 트래픽 유도
- ex) tv광고, sns광고, 배너 광고, 검색 광고..
'새로운 고객 확보 가능'
√ Sponsored광고로, 타겟팅 기반 강제 노출 -> 도달 확보(조회수, 노출 ..) -> 인지도 상승, 새로운 고객 확보 가능
√ ★오디언스 타겟팅: 각 타겟에 맞는 적합한 콘텐츠를 개발 & 배리에이션
3. Earned Mdeia
- 기업이 아닌 주체가 생산하는 매체
- 고객 신뢰와 평판에 영향
- 바이럴 효과 증대 가능
- ex) sns바이럴, 인터넷 커뮤니티..
'저비용 고효율 마케팅'
√ 소비자의 자발적 참여 -> 진정성 & 신뢰감으로 타 소비자의 거부감 낮음 -> 가장 효과적 but ,얻기 어려움.
√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피드백 반영
♡⃕ 콘텐츠 유통 채널 전략: 3가지 모두 활용
페이드 미디어 '인지' -> 온드 미디어 '유도' -> 언드 미디어 '확산'
♡⃕ 온드 미디어 아이덴티티- 운영 목적과 핵심 가치
1. 운영 목적: 경쟁사의 온드미디어를 분석하고 자사 온드미디어의 운영 목적을 설정 ex) 브랜딩 & 세일즈 / 정보 & 소통
2. 핵심 가치: 자사 온드미디어만의 차별점 / 브랜드의 핵심 키워드를 나열해보면 쉽게 찾을 수 o
♡⃕ 온드 미디어 아이덴티티- 컨셉 설정과 슬로건
1. 컨셉 설정
- 컨셉?: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하나의 핵심 메시지
ex) 여드름 피부를 가리는 색조 유튜버, 날씬한데 5인분 이상 고기를 먹는 먹방러
2. 슬로건
- 슬로건?: 컨셉을 구체화하는 작업, 채널 컨셉의 '한 줄 소개'와 같음.
♡⃕ 온드 미디어 아이덴티티- 페르소나와 페르소나 예시
1. 페르소나: 목표, 타겟, 키워드에 맞는 SNS채널의 화자
☞ 콘텐츠 소재나 풀어내는 방식, 텍스트나 해시태그 등의 부분에서 일관성 유지 O

♡⃕ 온드 미디어 비주얼 아이덴티티
1. 톤앤매너
2. 컬러
- 색상, 채도, 명도
3. 폰트
- 메인 폰트는 과감하게
- 서브 폰트는 메인을 돋보이게
- 본문폰트의 핵심은 가독성
- 폰트는 최대 3개로 제한
- 중요한 문구를 굵기, 크기, 컬러로 강조
- 이미지와 어울리는 폰트 선택하기
- 자간과 행간 조절로 가독성 챙기기
4. 키 비주얼
- 가장 중요한 부분(Key)을 장면(Visual)로 보여준다.

5. 다양한 디자인 툴
- 디자인 템플릿 사이트: 망고보드, Canva, 스파크어도비
♡⃕ 온드미디어 콘텐츠 타겟 & 내용 & 발행
- 메인타겟, 서브타겟, 잠재타겟
- '모든 사람이 공감하는 콘텐츠는 없다.' -> 타겟을 좁게 나눈 후 그들에게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작한다.
이 글은 제로베이스 퍼포먼스 마케팅 스쿨의 강의 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되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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