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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케팅 공부일지

[퍼포먼스 마케팅 스쿨 4기 스터디 노트]- 마케터를 위한 퍼포먼스/CRM 마케팅 이론

♡⃕   퍼포먼스 마케팅 재료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♡⃕    CRM 마케팅의 영역

 

<오픈사이트 / 광고 영역>              ▶          <온사이트 / CRM 영역>

회원가입 전, 전환 전 마케팅                 회원가입 후, 신규 / 재전환 마케팅

 

* CRM 마케팅 하기 전, "고객 DB확보"가 가장 필요

 

 

♡⃕   온사이트 / CRM 마케팅 영역의 종류

이메일 마케팅 / 앱푸시 / 카카오 채널 메세지 / 문자 / 전화 / 온사이트 마케팅 

 

♡⃕   CRM 마케팅 기본 싸이클

 

1. 유입 -> 가입 -> 이탈 -> CRM MKT -> 전환

2. 유입 -> 가입 -> 전환 -> CRM MKT -> 재전환

3. 유입 -> 미가입 -> 재방문 -> CRM MKT -> 가입

 


현직자분의 TIP.. ♡

 

 

좋은 마케터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작은 성장을 반복적으로 만드는 마케터가 되어라.

 

숫자를 성장시키는 마케터가 되기 위해 로드맵을 기억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** UGC마케팅(체험단 마케팅)에서 퍼포머스 마케팅으로 넘어가는 경험을 꼭 해볼 것. 

    그 후, 지속적인 성장을 하기 위한 CRM 마케팅도 반드시 준비가 되어있어야 함. 

 

성장을 설계하는 마케터가 되기 위해 소비 흐름을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.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↑ 대표적인 국내 소비 흐름 

  : 전반적인 사고방식이 [유입]이나 [리타겟팅], [전환]에만 맞춰져 있으면 안 됨. 그렇게 되면, 비어있는 퍼널들이 많을 것임. 

    따라서, 주니어 때는 고객 여정(소비흐름)을 탄탄하게 메꿔나가는 역할 + 각 매체의 역할을 퍼널에 대입해서 이해할 것. 

 

 

액션을 하기 전에 현재 상황을 객관적으로 인지

 

퍼포먼스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반드시 유입 이후의 마케팅을 고민하는 사고방식 필요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이 글은 제로베이스 퍼포먼스 마케팅 스쿨의 강의 자료 일부를 발췌하여 작성되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