♡⃕ 기초 용어_ 필수 어휘
♡⃕ 유입 볼륨 지표: New Users, Users, Session, Engaged Session
♡⃕ 유입 퀄리티 지표: Engagement Rate(참여율), Engaged Sessions Per User(사용자 당 참여 세션 수), Average Engagement Time Per Session(세션 당 평균 참여 시간)
* 유입 퀄리티= 유입 볼륨에 대비하여 유입 퀄리티의 비중을 의미
♡⃕ 측정 항목_기타
1. Exit: 해당 페이지가 마지막이었던 횟수
* 해당 페이지가 다음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는 흥미있는 클릭요소가 있는지 파악 가능하게 해줌
♡⃕ Session: 유입수
DAU: 1일 동안 유입자 수
WAU: 이전 7일 동안 유입자 수
MAU: 이전 30일 간 유입자 수
☞ 이것을 User Stickiness(고착도)라고 함.
세그먼트 및 잠재고객
♡⃕ 세그먼트: 유사한 사용자 특징을 공유하는 사용자 집단
♡⃕ 세그먼트 범위: 세그먼트 조건을 구분 짓는 기준 조건
♡⃕ 세그먼트와 vs 잠재고객
♡⃕ 정규식 활용 방법
♡⃕ 단일 문자 및 포함 문자 일치 조건
♡⃕ 또는 일치 조건
♡⃕ 문자열 일치 조건 실습 예시
♡⃕ 시작 값과 끝 값 일치 조건
♡⃕ 숫자 값 일치 조건
GTM 활용
♡⃕ GTM(Google Tag Manager) 탄생 배경 및 역할
- GTM은 추적 코드를 통해 측정하고 싶은 데이터를 수집하는 플랫폼
- 장점: 확장성, 접근성(개발자가 아니어도 접근 가능), 디버깅(검수 가능), 히스토리 관리
♡⃕ GTM의 요소
- 유효한 조건일때, 원하는 정보를 원하는 곳으로 보낸다.
EX 1)
EX 2)
이 글은 제로베이스 퍼포먼스 마케팅 스쿨의 강의 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되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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