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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케팅 공부일지

[퍼포먼스 마케팅 스쿨 4기 스터디 노트]- 마케터를 위한 GA4 고급 보고서와 GTM 활용 정복

♡⃕   기초 용어_ 필수 어휘

 

 

 

 

♡⃕   유입 볼륨 지표: New Users, Users, Session, Engaged Session

♡⃕   유입 퀄리티 지표: Engagement Rate(참여율), Engaged Sessions Per User(사용자 당 참여 세션 수), Average Engagement Time Per Session(세션 당 평균 참여 시간) 

 

* 유입 퀄리티= 유입 볼륨에 대비하여 유입 퀄리티의 비중을 의미 

 

♡⃕   측정 항목_기타

 

1. Exit: 해당 페이지가 마지막이었던 횟수 

 * 해당 페이지가 다음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는 흥미있는 클릭요소가 있는지 파악 가능하게 해줌

 

♡⃕   Session: 유입수

     DAU: 1일 동안 유입자 수

     WAU: 이전 7일 동안 유입자 수

     MAU: 이전 30일 간 유입자 수

        ☞ 이것을 User Stickiness(고착도)라고 함. 

 


세그먼트 및 잠재고객

 

♡⃕   세그먼트: 유사한 사용자 특징을 공유하는 사용자 집단 

 

♡⃕   세그먼트 범위: 세그먼트 조건을 구분 짓는 기준 조건

 

♡⃕    세그먼트와 vs 잠재고객

 


♡⃕   정규식 활용 방법 

 

 

 

 

♡⃕    단일 문자 및 포함 문자 일치 조건

 

 

 

♡⃕   또는 일치 조건

 

 

♡⃕   문자열 일치 조건 실습 예시

 

 

♡⃕   시작 값과 끝 값 일치 조건

 

 

♡⃕   숫자 값 일치 조건

 

 

 

 


GTM 활용

 

♡⃕   GTM(Google Tag Manager) 탄생 배경 및 역할

 

- GTM은 추적 코드를 통해 측정하고 싶은 데이터를 수집하는 플랫폼

 - 장점: 확장성, 접근성(개발자가 아니어도 접근 가능), 디버깅(검수 가능), 히스토리 관리 

 

♡⃕    GTM의 요소 

 

 - 유효한 조건일때, 원하는 정보를 원하는 곳으로 보낸다.

 

EX 1)

 

EX 2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이 글은 제로베이스 퍼포먼스 마케팅 스쿨의 강의 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되었습니다.